띠별로 알아보는 1월 운세

  • 여성동아
  • 입력 2016년 12월 29일 14시 32분


코멘트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조급해서 함부로 움직이면 더 깊은 수렁에 빠져든다. 믿었던 곳에서는 소식이 없고 기대하지 않았던 곳에서는 오히려 돈이 들어온다.

60년생

가족 간의 평화를 위해서 당신의 양보와 희생이 필요한 시기. 한 번은 밑진다는 마음을 가지고 대화하라.

72년생
최근의 씀씀이를 다시 한 번 검토하라. 문제가 있다.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새로운 수입원을 구상하라.

84년생

한 번 울고 나면 한 번은 웃게 되니 그것으로 위안을 삼아라. 집안의 경사로 혈육의 정을 새삼 깨우치게 된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려운 처지일지라도 고고한 자태로 서 있는 소나무같이 스스로를 드높여라. 남을 의심하면 도리어 함정에 빠지게 된다. 어느 정도는 믿고 눈감아주는 것도 필요하다.

61년생
경거망동하거나 약한 자세를 보이면 사면초가의 형국에 놓이게 된다.

73년생
자식에게 모든 것을 다해주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이다. 진정으로 자식을 위하는 것이 무엇인지 냉정하게 판단하라.

85년생

유연한 자세를 가질 때 재물운도 숨통이 트인다. 바른 충고는 모두 다 귀에 쓴 법이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손재수가 있으니 금전 거래를 할 때 각별히 주의하라. 새로운 투자도 별로 이롭지 못하다. 모임에서는 앞에 나서지 말고 중간쯤에서 앞사람을 따라가는 것이 실패하지 않는 길.

62년생
남들은 즐거운데 나혼자만 괴로우니 하루가 마치 1년과도 같다. 기분 전환을 위해 바람이라도 쐬러 가보자.

74년생

현실을 받아들이고 절제할 것. 분에 넘치는 사치는 화를 부른다.

86년생
작은 실수가 큰 낭패를 초래할 수 있다. 공과금 납부 등의 서류 업무는 매사 철저히 확인하라.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전반적인 운세는 길하지만 무리하게 너무 많은 것을 추구하지 마라. 차근차근 한 계단씩 오르는 것이 운을 유지하는 길이다.

63년생
당신의 소홀함이 배우자에게 큰 상처가 되었다. 상대의 돌아선 마음을 잡아줄 사람도 당신뿐이다.

75년생
횡재수가 있는 운세. 살다 보니 별일도 다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뜻밖의 이득이 생기게 된다.

87년생
집 안에서나 밖에서나 일복이 많아지니 처음부터 인정을 베풀지 말고 필요이상으로 남의 것을 대신해주지 않아야 한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잘 풀려가던 일이 관공서와의 시비로 막힐 수 있다. 관계 법규를 잘 살피도록 하라. 재물을 지키는 데 힘을 쏟아야 할 때다.

64년생
재물운이 강한 시기다. 착실히만 하면 그동안 손해를 보았던 것도 충분히 만회할 수 있다. 조금 더 적극적으로 움직여보자.

76년생
생각 이상으로 일이 잘 풀려나간다. 이럴 때일수록 자만하지 말고 일 처리를 철저히 하도록.

88년생
애태우며 기다리던 일이 마침내 결실을 맺는다. 망설이지 말고 신속하게 진행시키도록 하라.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운세 곡선이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지만 아직 축배를 들 때는 아니다. 남에게 의존하려는 생각은 버려라. 무모할 정도로 고집을 부리면 될 일도 어그러진다.

65년생
가만히 앉아 있으면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되니 매사 적극적으로 행동하라.

77년생
가까운 사람을 맹목적으로 믿지 마라.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 잔꾀에 크게 당할 수 있다.

89년생

그대가 원하는 한 가지는 반드시 이루어지는 운세다. 대신 철저하게 자신의 힘으로 이루어야 하는 일이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심기일전의 자세로 새로이 출발하라. 자칫하면 돈도 명예도 사랑도 모두 잃게 된다. 공적인 일은 순리에 따르도록 하라.

66년생
별일 아닌 것에 신경 쓰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마음을 편히 가질 것. 불필요한 곳에 신경 쓰지 말고 목적했던 일을 추진하라.

78년생
몸이 많이 상했다. 조금이라도 여유 있을 때 편하게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돈 버는 길이다.

90년생

가는 사람을 잡는 것은 불행을 잡는 것과 같다. 지나간 일에 미련을 두지 말 것.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삶에 이정표가 될 수 있는 사건이 벌어지는 시기다. 재물이나 애정 면에서 당신이 고대하던 것을 가질 수도 있다. 단, 재물을 지키는 힘이 약하니 안전한 곳에 두어라.

67년생
친척이나 친구의 어려운 부탁이라도 일단은 거절하는 것이 좋다.

79년생
사람은 오래 지나봐야 알고, 사랑은 그보다 더 오래 지나봐야 알게 되는 것이다. 모든 것을 감싸안을 수 있는 자세를 가져라.

91년생
남들이 기피하는 업종에 투자하면 뜻밖의 이익을 볼 수 있다. 단, 과욕은 금물.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집 안팎이 모두 어수선하다. 이번 기회에 정리할 것은 정리하라. 감정적으로 처리하면 심각한 문제가 생긴다. 인간관계는 매사 조심하는 것이 좋다. 재물은 장기 투자할 곳을 찾아볼 것.

68년생

이상하다 싶으리만큼 일이 꼬인다. 남쪽을 피해서 여행하는 것도 흉한 기운을 물리치는 비결이다.

80년생
욕심을 버리고 자신이 가진 것을 지키는 데 주력하면 손해를 피할 수 있다.

92년생
영화 속의 주인공처럼 아름다운 사랑의 착각에 빠질 수 있다. 부적절한 관계는 무조건 피하라.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구설과 시비로 인하여 마음이 괴로워진다. 적당히 양보하라. 지나치게 따지다 보면 돕던 사람마저도 등을 돌린다. 그냥 그렇게 허송세월하지 말고 후일을 위한 준비를 하라.

69년생
돈 거래는 불리하니 되도록 피할 것. 문서를 다루거나 서류에 도장 찍는 일에는 각별히 주의하라.

81년생
참된 사랑은 눈물 흘리면서 뜨겁게 느끼는 것이다. 따뜻한 마음이 우선이다.

93년생

진심을 알아주지 않는다고 야속하게 생각하지 마라. 새것을 탐하지 말고 현실에 최선을 다하라.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지나치게 소극적이어도 적극적이어도 이롭지 않다. 중용을 지킬 것. 타인과 뜻이 맞지 않는다고 함부로 비방하지 말고 상대의 말을 곰곰이 되새겨보라.

58년생
한동안 추운 겨울 같은 재물운이 계속된다. 그러나 곧 봄이 돌아오니 좌절하거나 위축될 필요 없다.

70년생
매사 제대로 되는 것이 없으니 마음이 답답하고 짜증스럽다. 도박성 투자는 금물.

82년생
모든 것이 부진한 시기다. 매사에 분수를 지키지 않으면 어려움을 면하기 어렵다. 투자는 안전한 곳에 할 것.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제 오랜 꿈을 펼칠 때가 왔다. 주택이나 가구에 관한 계획을 실행에 옮겨도 좋은 운세. 순간순간의 삶을 아름답게 이끌어가도록 노력하라.

59년생

삶이란 얻으면 잃고, 잃으면 다시 얻는 것이다. 시작하는 것도 때가 있는 법. 시기를 놓치면 후회하게 된다.

71년생

기대하는 것이 많아질수록 사랑의 본질에서 멀어진다. 사랑이란 서로에게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 것이라는 것을 유념하라.

83년생
다른 일은 잘되는데 애정운은 저조하다. 기분 전환이 필요한 때, 여행을 하는 것이 길하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교수.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동양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