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속보]새정치민주연합, 새 당명 ‘더불어민주당’으로 확정
더보기

[속보]새정치민주연합, 새 당명 ‘더불어민주당’으로 확정

박해식기자 입력 2015-12-28 11:15수정 2016-03-27 09:18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동아일보 DB
새정치민주연합은 28일 새 당명을 ‘더불어민주당’으로 결정했다. 약칭은 ‘더민주당’으로 하기로 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회의는 이날 후보에 오른 ‘더불어민주당’, ‘희망민주당’, ‘민주소나무당’, ‘새정치민주당’‘, ’함께민주당‘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을 낙점했다. 이어 당무위원회를 통해 최종 후보로 올라온 ’더불어민주당‘을 새 당명으로 확정했다.

지도부는 지난 14일 열린 최고위에서 당명 개정에 대한 권한을 기존의 중앙위원회에서 당무위에 위임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로써 작년 3월 안철수 세력과 민주당이 통합하면서 새정치민주연합으로 이름이 바뀐 지 1년 9개월 여 만에 ’민주당‘이라는 명칭을 회복하게 됐다. 아울러 새정치를 떼어냄으로써 탈당한 안철수 의원의 흔적을 당명에서 지웠다.
다만 약칭인 ’더민주당‘은 원외정당 ’민주당‘과 논란이 발생할 소지가 있어 추후에 최종 확정하기로 했다.

당명 개정 업무를 총괄한 손혜원 홍보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의 새 당명은 ’더불어 민주당‘이다”라면서 “(당명은) 쉽게 기억할 수 있고, 쉽게 입에 올릴 수 있어야 한다. 더불어라는 말이 앞에 있어서 국민 민주주의 여러가지와 연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오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당과에 당명 변경을 신청했다. 새정치연합은 당명 개정에 따른 새 로고는 내년 1월 중으로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주요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