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영 “세계 톱5 들어 2016년 올림픽 나가야죠”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4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LPGA 기적의 우승 김세영 인터뷰
“대회 전날 바닷가 누웠다 새 똥 맞아… 친구가 잘풀릴 징조라며 사진 찍어줘
ANA 역전패 뒤 독한 훈련이 효과… 일단 2015년 우승 한번 더 하고 싶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롯데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김세영(22·미래에셋)이 19일 대회가 끝난 하와이 코올리나 골프장에서 환하게 웃으며 인터뷰하고있다. 롯데 제공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롯데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김세영(22·미래에셋)이 19일 대회가 끝난 하와이 코올리나 골프장에서 환하게 웃으며 인터뷰하고있다. 롯데 제공
“재미있는 얘기 해드릴까요. 대회 전날 바닷가에 누워 있었는데 갑자기 흰 새 똥이 내 이마에 떨어진 거예요. 눈에 안 들어가 다행이었다니까요. 옆에 있던 친구가 일이 잘 풀릴 징조라며 기념사진까지 찍어줬는데…. 호호∼.”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처럼 늘 밝고 긍정적인 생각을 지녔던 게 행운을 불렀을까. 22일 태평양 건너 휴대전화로 들려오는 그의 목소리는 바로 옆에서 수다를 떨고 있는 듯 들떠 있었다. 기적에 가까운 칩인 파와 샷 이글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롯데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김세영(22·미래에셋)은 하루가 지난 뒤에도 여전히 흥분한 것 같았다. 이번 주 스윙잉 스커츠 클래식 출전을 위해 샌프란시스코에 머물고 있는 김세영은 “호텔방에서 뒤늦게 우승 장면 동영상을 봤는데 내가 완전 신나 하더라. 이젠 여유가 생긴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1월에 처음 낯선 투어에 뛰어들었을 때는 친구와 가족 생각에 외로움이 심했다. 영어 때문에 늘 긴장하며 지내야 했는데 요즘은 어느 정도 의사소통이 되면서 편해졌다”고 덧붙였다. 한국에 있는 캐나다 출신 교사와 원격 영어 수업을 꾸준히 하고 있다는 게 그의 얘기.

이번 우승으로 김세영은 신인상뿐 아니라 올해의 선수 포인트 순위에서도 1위에 올라 1978년 낸시 로페즈 이후 사상 첫 두 부문 동시 석권을 노리게 됐다. 대기록 달성에 대해 높아진 관심을 언급하자 김세영은 “그건 벌써 (신)지애 언니가 한 것 아니냐”면서 “내 목표는 따로 있다”고 했다. 신지애는 2009년 신인상을 받기는 했어도 올해의 선수상은 단 1점이 모자라 로레나 오초아에게 내줬다. 김세영은 “(그런 기록을 달성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긴 한데 내가 가려고 하는 세계 랭킹 5위에 오르려면 아직 멀었다”고 했다. 올해 초 39위로 출발한 그의 세계 랭킹은 현재 16위. “세계 랭킹 톱5에 들어야 내년 올림픽 출전도 가능하다. 일단 올해 우승 한 번 더 하고 싶다.”

평소 놀러 다니기 좋아하는 김세영은 하와이에서는 좋아하는 수영 한번 하지 않았다고 했다. “아무리 내가 강철 체력이라고 해도 무리하면 안 될 것 같아요. 자제하는 게 많아졌죠. 시즌도 길고 자기 관리가 중요하잖아요.”

김세영은 시즌 첫 대회인 코츠챔피언십에서 예선 탈락한 뒤 바로 다음 대회에서 우승했다. 시즌 2승째를 달성하기 전에 그는 메이저 대회인 ANA 인스피레이션에서 3타 차 선두로 마지막 라운드에 나섰다 역전패했다. 김세영은 “잠도 못 자고 밥도 못 먹을 만한 큰 시련이 있어야 뭔가를 얻는 것 같다.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으려고 독하게 마음먹고 운동에 매달렸다”고 했다.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다시 일어서려는 도전 정신은 김세영의 가장 큰 자산처럼 보였다.

김종석 기자 kjs012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