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Warning! 악플보다 무서운 미세먼지 대책

  • 우먼동아일보
  • 입력 2015년 3월 13일 01시 16분


코멘트
모공을 막고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것으로 모자라 폐를 망가뜨리고 피부 염증까지 일으키는 공포의 미세먼지가 또다시 찾아왔다. 내 몸을 미세먼지의 공격으로부터 막아줄 아군 리스트.
perfect cleanser
즉각적인 클렌징은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자극을 절반으로 줄여줄 수 있다. 이때 클렌저는 입자가 섬세해 모공 속 깊숙이 침투할 수 있는 제형이 유리하다. 이중 삼중 세안으로 이미 지친 피부에 자극을 더하기보다는 유수분 밸러스를 맞춰줄 부드러운 클렌저와 미지근한 물로 꼼꼼하게 씻어내자.


1 딥티크 로즈 클렌징 밤
밤, 오일, 로션까지 3단계로 제형이 변하면서 피부 깊숙이 스며들고 노폐물을 완벽하게 녹여낸다. 100ml 9만8천원.

2 끌레드뽀보떼 시나끄티프 사본
이중 세안이 필요 없는 기능성 비누로 수분 에센스 한 병 분량이 혼합되어 세안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한다. 100g 13만8천원.

3 이브롬 클렌저
피부의 독소를 제거하는 유칼립투스 오일과 항균 작용을 하는 클로브 오일을 믹스해 모공까지 완벽하게 딥 클렌징해준다. 50ml 8만9천원.

4 비오템 비오수르스 클렌징 젤
저자극 화산석 알갱이가 모공을 딥 클렌징하고 오래된 각질까지 말끔하게 제거한다. 150ml 3만5천원.

5 록시땅 시어 클렌징 오일
식물성 시어 오일을 5% 함유해 클렌징 후에도 피부가 땅기는 증상 없이 촉촉하고 유연한 피부를 지속시킨다. 200ml 3만5천원.

6 샤넬 르 블랑 인텐스 브라이트닝 폼 클렌저
2년산 진주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산뜻하게 정화시키고 얼굴 표면에 즉각적인 광채와 건강한 생기를 더해준다. 150ml 7만3천원.

7 에스티로더 뉴트리셔스 래디언트 바이탈리티 투-인-원 폼 클렌저
생발효시킨 석류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슈퍼 베리를 믹스해 활성산소와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125ml 4만원.

8 겐조키 젠틀 클렌징 로투스 무스
자극 없는 천연 성분의 딥 클렌저로 텍스처가 섬세한 거품으로 되어 있어 피부 속 노폐물을 완벽하게 흡착한다. 125ml 3만5천원.

ultra moisturizer
피부 속에 침투된 미세먼지는 우리 피부를 메마르게 할 뿐 아니라 트러블이나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이럴 땐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재생 효과가 뛰어난 모이스처라이저로 피부를 회복시켜주자. 이미 트러블이 생긴 부분에는 수딩 효과가 있는 수분 세럼이 효과적이다.


1 버츠비 가든 토마토 토너
피부를 정화시키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토마토 추출물과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사탕수수 엑기스가 믹스되어 있다. 236ml 3만6천원.

2 꼬달리 폴리페놀 C15 오버나이트 오일
안정화된 포도씨 폴리페놀과 비타민 C가 만나 유해 산소로부터 혹사당한 피부를 밤 시간 동안 극적으로 복구시킨다. 30ml 6만원.

3 눅스 페탈로즈 플로랄 토너
다마스크 장미 증류수에 히알루론산과 식물성 글리셀린을 혼합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보습 효과를 높였다. 200ml 2만9천원.

4 달팡 인트랄 레드니스 릴리프 수딩 세럼
외부 자극으로 피부가 붉어지고 트러블이 생겼을 때, 즉각적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릴랙싱 에센스. 30ml 12만원.

5 프레쉬 로터스 유스 프리저브 크림
피부 자생력을 길러주는 로터스 플라워 성분과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잡아주는 무화과 추출물이 들어 있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 상태가 유지된다. 50ml 7만7천원.

6 유리아쥬 세위제뗀 플러스 크림
미세먼지로 자극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SOS 크림으로 알러지를 진정시키고 피부 염증이나 손상을 치유한다. 40ml 1만7천원.

7 몰튼브라운 클레오레 그라산티-에이징 하이드라 수분크림
외부 자극과 유해 환경으로 거칠고 건조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즉각적으로 수분을 촉촉하게 채워준다. 50ml 14만8천원.

8 아이오페 어반 에이징 코렉터
유해 환경으로 인한 잔주름이나 피부 처짐을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피부 스트레스를 즉각적으로 감소시킨다. 50ml 7만원.

hidden items
클렌징과 모이스처라이저로 민감해진 피부를 어느 정도 달래준 뒤 딥 클렌징 효과가 있는 마스크를 시도하면 모공 사이에 침투된 불순물을 효과적으로 흡착해 없앨 수 있다. 공기청정기는 몸의 안과 밖을 청정하게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선블록을 도톰하게 발라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만들어줄 것.


1 코웨이 초슬림 공기청정기
맞춤형 필터를 통해 각각의 환경에 딱 맞는 공기 상태를 만들어주는 스마트한 공기청정기. 가격미정.

2 아베다 허벌 클레이 마스크
영국산 고령토 진흙이 피지와 불순물을 제거하고 풍부한 미네랄과 약초 에센스가 피부에 컨디셔닝 효과를 더한다. 125ml 4만원.

3 겔랑 스크레 드 퓨레떼 폴리싱 엑스폴리에이터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면서 동시에 피부톤과 잔주름까지 케어하는 멀티 스크럽제. 75ml 7만6천원.

4 디올 스노우 유브이 쉴드 브라이트닝 일루미네이팅 유브이 프로텍션 SPF50+ PA+++
미세한 펄 입자가 함유된 자외선 차단제로,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피부 표면을 이중으로 감싸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해준다. 30ml 7만원.

5 마몽드 연꽃 마이크로 머드 마스크
연꽃과 고련피 추출물로 미세먼지와 중금속 등 각종 노폐물을 깨끗하게 흡착하고 청정 머드로 다시 한 번 딥 클렌징 효과를 더한다. 80ml 1만5천원.

6 클라리소닉 아리아 스마트 에디션
모공 속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피부 표면의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하는 클렌징 브러시. 23만원.

7 비오템 워터딥 자외선 차단제 SPF50+ PA+++
진피 속 깊숙이 침투해 피부를 파괴하는 장파 UVA까지 완벽하게 차단시키는 수분 포뮬러의 자외선 차단제. 30ml 4만9천원.

8 엘리자베스아덴 세라마이드 부스팅 파이브미닛 페이셜
셀프 포밍 마스크와 리플레니싱 세럼으로 구성된 2단계 시스템의 홈스파 키트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톤을 고르게 해준다. 30ml+15ml 13만8천원.

기획·정수현 프리랜서 l 사진·홍중식 기자, REX 제공 | 어시스트·양수정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