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 서울 떠나 제주에 투자한 스타, JYJ 김준수~ 2백85억 들여 토스카나호텔 오픈

  • 우먼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2월 15일 19시 31분


코멘트
JEJU SPECIAL|PART1 제주도 & 스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지닌 제주도는 휴식과 여유를 갈망하는 스타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매력적인 휴양지다. 더욱이 최근에는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고 있어 투자나 거주를 목적으로 제주도로 향하는 스타들도 적지 않다.
(R)동생 김준수를 대신해 호텔 경영을 맡고 있는 김무영 대표.
(R)동생 김준수를 대신해 호텔 경영을 맡고 있는 김무영 대표.

2백85억 들여 토스카나호텔 오픈
제주도에 부동산을 마련한 스타 가운데 단연 1위는 그룹 JYJ 멤버 김준수(28)다. 뮤지컬 무대에서도 최고 대우를 받는 그는 총 2백85억원을 들여 서귀포시 강정동 산 중턱의 2만1026㎡(6천3백71평) 부지에 토스카나호텔을 세웠다. 지난 9월 말 문을 연 호텔은 JYJ의 국제적인 인기에 힘입어 이미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유명세를 얻고 있다. 11월 12일 이 호텔의 경영을 총괄하는 김준수의 친형(김준수와는 이란성 쌍둥이다) 김무영(28) 대표를 만나러 갔을 때도 일본어로 얘기하는 김준수의 팬들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었다. 김준수가 제주도에 호텔을 세운 이유는 무엇일까.
“준수가 바다와 노을을 볼 수 있는 제주도를 무척 좋아해요. 처음에는 바닷가 인근에 집을 지을 계획이었는데 이곳에 있던 감귤 밭을 사들인 후 ‘우리만 행복할 게 아니라 제주도를 사랑하는 팬들에게도 휴식 공간을 제공하자’로 생각이 발전하면서 호텔 사업을 하게 된 거예요.”
호텔은 김준수의 의견을 반영해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을 모티프로 했다. 호텔 이름도 그가 직접 지었다.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인 호텔동에는 61개의 객실이 있다. 호텔동 뒤에는 풀 빌라 4개 동이 위치하는데, 남의 시선에 구애받지 않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안락한 숙박 시설과 함께 개별 수영장까지 갖췄다.

객실당 인테리어 비용만 4천만~5천만원 들어
외관 디자인과 외벽 색상까지 유럽풍으로 설계된 이 호텔은 객실 한 곳당 인테리어 비용만 4천만~5천만원이 들었을 정도로 모든 면에서 최고급을 지향한다. K-pop 열풍의 선두주자가 주인인 호텔답게 세미나동 뒤편에는 대형 스크린과 음향 시설을 갖춘 3백 석 규모의 야외 공연장도 들어서 있다.
한라산과 활오름의 푸른 녹지대가 주위를 감싸고 앞으로는 강정 바다가 시원하게 펼쳐진 경관 또한 이 호텔의 자랑거리 가운데 하나. 김 대표는 “호텔 입구에 놓인 사자 상과 2층 로비 중앙에 세워둔 실제 사이즈의 아이언맨 모형도 놓쳐선 안 될 볼거리”라며 “특히 아이언맨은 준수가 자신의 방에 두고 아끼던 것이라 그런지 팬들이 그 앞에서 사진 찍기를 즐긴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동생 김준수와 이란성 쌍둥이여선지 생김새와 체격은 확연히 달랐지만 목소리는 눈을 감고 들으면 누가 누군지 분간할 수 없을 정도로 흡사했다.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서글서글한 인상도 눈에 익었다.
“드라마 ‘기황후’에서 지창욱 씨의 호위 무사로 출연했어요. 초등학교 때부터 하던 야구를 대학교 1학년 때 부상으로 그만두면서 배우라는 새로운 꿈을 품고 중국에서 2년간 연기 활동을 하다가 일본을 거쳐 다시 한국에 들어왔죠. ‘기황후’ 촬영을 마친 후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미스터백’을 비롯해 여러 작품에서 출연 제의를 받았는데 모두 고사했어요. 동생은 활동을 계속해야 하기 때문에 가족 중 누군가 경영을 맡아야 하는데 제 꿈보다 동생을 도와주는 게 먼저라는 생각이 들어서 호텔 경영에 전념하고 있어요. 이렇게라도 그동안 동생에게 받은 고마운 마음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다면 그것으로 족해요.”
이 호텔의 이사직을 맡은 김준수는 종종 이곳에 들러 형과 둘이서 오붓한 여행을 즐긴다. 어릴 때부터 우애가 남달랐던 두 사람은 기자가 방문하기 전날인 11월 11일에도 함께 시간을 보냈다. 김 대표는 “어제는 갈대가 무성하게 자란 새별오름에 갔는데 전경이 수묵담채화처럼 아름다웠다. 동생과 제주도의 숨은 명소를 찾아다니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늘 좋은 일만 있는 것은 아니다. 최근 이들 형제는 일부 매체에서 보도한 토스카나호텔 매각설로 곤혹을 치렀다. 그는 “3년간의 준비 끝에 호텔을 오픈해 가족의 추억과 애정이 곳곳에 담겨 있는데 문 연 지 얼마나 됐다고 매각을 하겠느냐”며 “현재 호텔 앞의 텅 빈 공간이 2만6400㎡(8천 평)에 이르는데, 호텔을 그곳까지 추가 확장하려고 투자자를 만난 일이 사실과 다르게 와전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비록 전문 경영인은 아니지만 주위의 전문가들로부터 얻은 아이디어와 고객을 내 가족처럼 아끼는 마음으로 호텔을 경영해 언제든 놀러가고 싶은 장소로 만들어가는 것이 제게 주어진 사명이에요. 동생의 팬들과 가족에게 부끄럽지 않게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겁니다.”

글·김지영 기자|사진·조영철 기자 동아일보 사진DB파트, 뉴시스 제공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