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노스페이스, 구스다운 맞먹는 보온력 ‘VX 슬림 재킷’…물세탁도 가능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9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가을과 겨울에 아웃도어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보온성과 활동성이 뛰어난 아웃도어 제품이 필수적이다. 특히 날이 추워지는 가을철에는 얇고 가벼워 움직이는 데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보온력을 높인 경량 재킷을 활용하면 좋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이너와 아우터 사이에 착용할 수 있어 실용성이 높다.

노스페이스는 얇고 가벼우면서도 땀과 물에 강해 물세탁이 가능한 혁신적 보온재킷 ‘브이엑스(VX)’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재킷은 보온기능뿐만 아니라 흡습과 투습, 속건성과 수분조절 기능을 갖췄다.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 시 급격한 체온 변화에도 보온력이 뛰어나고, 신체에 밀착돼 활동성이 뛰어나다.

대표 제품인 ‘VX 슬림 재킷’은 경량성과 함께 구스 다운과 맞먹는 보온력을 갖췄다. 고밀도 발수 가공처리가 된 초경량 나일론 미니 립스톱 원단을 사용해 물세탁이 가능하다. 다이아몬드 모양의 퀼팅 라인을 적용했고, 보디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절개선을 넣어 슬림하면서도 고급스럽게 마무리했다. 가격은 15만 원.

천연 울 소재를 사용한 ‘VX 울 재킷’은 습도 조절 및 항균 기능을 높였다. 방풍·발수 기능이 우수한 폴리 미니 립스톱 원단을 사용해 방한성을 높였고, 어깨와 넥 가드, 소매, 밑단 부분에 파워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착용감을 높였다. 가격은 23만 원.

등산화 ‘다이내믹 하이킹’은 발 모양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3종 시리즈가 출시됐다. 보통 발, 평발, 까치발(뒤꿈치가 바닥에 닿지 않는 발) 등 3가지 타입 가운데 선택하면 된다. 발 모양에 따라 적합한 쿠션을 넣고, 발의 아치 높이를 다르게 설계해 각각의 발 모양에 맞는 최적의 느낌을 제공한다.

보통의 발 모양을 가진 이들은 ‘다이내믹 하이킹 DYS 21F BOA’를 선택하면 된다. 세미 미드 컷 높이의 디자인과 상하 이중 경도의 X자 모양 중창(미드솔)을 적용해 충격 흡수와 쿠셔닝을 강화했다. 외부 마찰에 강한 고강도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과 내구성을 높였고,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방수와 투습이 우수하다. 가격은 23만 원.

평발을 위한 ‘다이내믹 하이킹 DYS 18F’는 안정성을 높여 아웃도어 활동 시 발의 피로도를 낮추도록 설계됐다. 신발 뒤축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설계로 어떤 지형의 뒤틀림에도 안정성을 유지한다. 까치발 타입을 위한 ‘다이내믹 하이킹 DYS 16F’는 바닥을 딛는 면적이 적은 발 모양을 고려해 부위별 충격 흡수 기술인 에어볼 시스템(Air Ball System)을 적용해 쿠셔닝과 탄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경량성이 뛰어난 메시 소재와 외부 마찰에 강한 고강도 소재를 혼용해 활동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가격은 각각 19만5000원, 20만5000원.

최고야 기자 bes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