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뷰티 테스터들과 소비자가 선택한 2014 상반기 최고의 화장품

  • 우먼동아일보
  • 입력 2014년 8월 21일 19시 32분


코멘트
Beauty Report
2014 상반기 여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제품은? 1월부터 6월까지 깐깐한 여성동아 뷰티 품평단이 직접 사용해보고 가려낸 최고의 제품과 백화점 입점 브랜드 가운데 17개 브랜드를 선정, 각 브랜드에서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는 무엇인지 조사한 결과, 지금 공개합니다!

신상·색조 선호하는 강남 vs. 기초 중심 강북, 베스트셀러는?
백화점 1층은 K-뷰티의 격전지다. 내셔널 브랜드들의 백화점 입점률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고, 스테디셀러들의 저력이 빛나는 해외 브랜드들 역시 혁신적인 신제품으로 호시탐탐 K-뷰티 시장을 자극한다. 백화점에 가면 한번쯤 들르게 되는 17개 브랜드에게 물었다. 서울 강남 & 강북 지역 최고의 매출을 자랑하는 백화점에서 상반기 동안 여성들이 가장 사랑한 제품은 무엇인지.


1 SK-II
롯데백화점 본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브랜드의 스테디셀러인 만큼 시즌ㆍ지역 불문하고 높은 판매율을 자랑하는 효자 에센스. 맑고 투영한 피부의 다섯 가지 요소(매끈한 피부결, 힘 있는 탄력, 피부 광채, 고른 피부톤, 표정 라인)를 개선, 피부 본연의 건강한 리듬을 되찾아준다.
75ml 9만원대.

2 헤라
롯데백화점 잠실점
UV 미스트 쿠션 SPF50+ PA+++
안개 입자보다 미세한 클레이 미네랄워터가 수분 공급을 돕고 아사이베리의 항산화 실드 효과로 자외선에 달아오른 얼굴의 붉은기와 열 노화를 막는다. 두껍지 않고 촉촉하게 발리면서 피부톤을 화사하게 커버하는 쿠션계의 선두주자. 상반기 내내 판매율 1위를 기록했다. 5g×2(리필 포함) 4만5천원.
롯데백화점 본점
셀 에센스
작년 9월 출시된 셀 에센스는 피부가 정말 좋아하는 물, 즉 피부가 원활한 생명 활동을 하기 위해 선호하는 물인 ‘생체수’의 기능을 모사해 만든 워터 에센스로 투명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개선하는 제품. 150ml 6만원.

3 에스티로더
롯데백화점 본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II & 마이크로 에센스 스킨 액티베이팅 트리트먼트 로션
에스티로더의 No.1 에센스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일명 ‘갈색병’(50ml 15만5천원대)은 최초의 리페어 제품으로, 1982년 출시 이래 32년간의 끊임없는 연구로 6세대까지 진화하며 한 해 동안 약 5백10만 병, 1분에 약 9병씩 판매되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최초의 세럼 타입 스킨 리페어 제품으로 히알루론산을 사용한 최초의 화장품. 올해 1월 출시한 마이크로 발효 에센스(150ml 13만5천원대)와 매출 1, 2위를 앞다투며 ‘No.1 안티에이징 파워 세트’로 사랑받는 중!

4 바비브라운
롯데백화점 본점
풀 커버리지 페이스 브러쉬
서울 중심지에 위치한 이곳 매장의 주요 고객은 바쁜 직장 여성. 그 덕분인지 파우더부터 리퀴드, 크림의 모든 타입 파운데이션을 쉽고 빠르게 얼굴에 밀착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밀착 브러시가 가장 많이 판매됐다. 5만3천원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엑스트라 페이스 오일
바비브라운의 고정 고객이 많은 매장. 식물성 오일과 비타민 E가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건성 피부에 최고의 제품이자 물광·윤광 피부표현에 도움을 주는 페이스 오일이 베스트셀러를 차지했다. 30ml 9만5천원대.

5 록시땅
롯데백화점 본점
이모르뗄 브라이트닝 UV 쉴드 SPF40
여름철 피부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해주는 2in1 자외선 차단제가 상반기 베스트셀러! 오가닉 이모르텔 에센셜 오일이 멜라닌 생성을 감소시키고 천연 미네랄 성분의 UV 실드가 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하게 피부를 보호한다. 30ml 6만3천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이모르뗄 크림 마스크
판매율 지속 1위, 재구매 의사율 1위에 빛나는 제품. 지중해 코르시카 섬에서 재배되는
유기농 이모르텔 에센셜 오일이 다량 함유돼 24시간 동안 피부 재생을 촉진시키고 비타민 A·E 성분이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125ml 10만원.

6 더히스토리오브후
롯데백화점 본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비첩 자생 에센스
과거 궁중에서 전해 내려오던
궁중 3대 비방과 식물성 성분으로 피부 자생력을 키워주는 안티에이징 에센스가 지역에 상관없이 더히스토리오브후의 베스트셀러로 꼽혔다. 출시 4년 만에 1백20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LG생활건강 브랜드 중 국내 안티에이징 에센스 부문 매출 1위 자리를 거머쥐기도 했다. 45ml 16만원.

7 오휘
롯데백화점 본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오휘 커버 모이스트 쿠션 얼티밋 커버 라인 SPF 50+ PA+++
오휘의 대표 에센스인 ‘셀파워 넘버원 에센스’를 함유해 수분을 피부 깊숙이 공급, 오랫동안 촉촉한 메이크업을 유지시키고 강력한 커버력으로 무결점 메이크업을 돕는다. 오휘 브랜드 전체 베스트셀러이기도 한 제품! 15g×2(리필 포함) 4만5천원.

1 시슬리
롯데백화점 본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에뮐씨옹 에꼴로지끄
인삼, 로즈메리, 홉 등 식물 성분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피부를 편안하고 건강하게 가꾸며 혈색이 살아나게 돕는 에센스 로션. 브랜드 시그니처 아이템이자 베스트셀러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영원불멸의 스테디셀러다. 125ml 22만원.

2 크리니크
롯데백화점 본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모이스춰 써지 익스텐디드 썰스트 릴리프
크리니크의 스테디셀러로 군림하기 시작한 일명 ‘분홍 수분 크림’. 활성 알로에, 히알루론산, 트레알로즈 등의 성분으로 기온과 습도 변화에 관계없이 24시간 동안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가벼운 젤 타입 수분 크림이다. 75ml 5만2천원.

3 숨37
롯데백화점 본점 & 롯데백화점 잠실점
워터-풀 타임리스 워터 젤 크림
발효 대나무 수액과 눈연꽃 발효 성분이 지치고 건조한 피부에 상쾌함을 주고 약용 버섯 균사체를 이용해 자연 발효시킨 홍설차 성분으로 피부 수분길을 열어 오후 3시가 지나도 피부가 땅기지 않는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50ml 8만원.

4 아베다
롯데백화점 본점
블루 오일 밸런싱 컨센트레이트
심신을 안정시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력을 주는 제품. 안정과 진정 효과가 있는 블루 캐모마일, 자극을 주고 청량한 느낌을 주는 멘톨 성분이 사용하기 편한 롤온 타입 용기에 담겨 있다. 두피, 뒷덜미 근육, 목, 관자놀이, 지압점에 바르면 근육의 긴장이 풀린다. 7ml 2만1천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인바티 스칼프 리바이탈라이저
98% 자연 식물 활성화 성분 데일리 트리트먼트로 건강한 모발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주는 제품. 강황과 인삼의 혼합물인 아베다 덴시플렉스 콤플렉스가 모낭 주위 두피의 자극을 개선하고 활력을 준다. 150ml 7만9천원.

5 비오템
롯데백화점 본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라이프 플랑크톤 에센스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온천수 속 라이프 플랑크톤을 고밀도로 농축시켜 과민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방어력을 강화하는 워터리 에센스. 다른 브랜드들이 ‘스테디셀러’ 위주로 1위를 차지했다면 비오템은 최근에 출시한 라이프 플랑크톤 에센스가 1위를 차지했다. 125ml 6만2천원.

6 겔랑
롯데백화점 본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
매장이 입점된 강남, 강북 전 지역의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의 베스트셀러 제품이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로 동일하게 집계됐다. 2013년 10월 출시 이후 지속적인 품절 사태를 일으킨 이 제품은 전국 매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스킨케어 제품! 오일이지만 산뜻한 텍스처로 사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할 수 있고 우수한 품질의 ‘위쌍 허니’ 성분이 피부 재생, 탄력 개선을 돕는다. 28ml 12만8천원대.

7 베네피트
롯데백화점 본점
더 포어페셔널
매끄럽고 가벼운 제형의 오일프리 프라이머로 전 세계에서 30초에 1개씩 팔려나가고 있는, 전 세계 베네피트 매장 내 최다 판매 제품이다. 한국에서도 2010년 7월 출시 한 달 만에 1만8천 개가 판매됐고, 지금까지 월 1만 개 이상 판매되고 있는 중. 22ml 4만4천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차차틴트
틴트의 원조, 장밋빛 베네틴트(1977년)와 사랑스러운 핑크빛 포지틴트(2008년)에 이어 성숙미 넘치는 체리 망고빛 차차틴트가 올 상반기 베스트셀러로 꼽혔다. 제형 및 색상 개발부터 한국 여성들을 염두에 두고 만든 제품인 덕분일까. 출시 한 달 만에 5만 개를 판매하며 베네피트코리아 론칭 이래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으로 기록되기도 했다. 12.5ml 4만5천원.

8 설화수
롯데백화점 본점 & 롯데백화점 잠실점
윤조 에센스
피부 노화 현상을 다스려 피부 속부터 우러나는 윤기를 선사하는 한방 부스팅 세럼. 1997년 출시 이후 2014년 1월 기준으로 2천만 개가 판매돼 누적 판매액 1조원을 돌파한 메가 베스트셀러이자, 설화수를 처음 접하는 이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출시 이후 17년째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설화수 전체 제품 중 매출 1위를 지키며 누적 매출 1조6백32억원을 기록했다. 60ml 8만5천원대.

기획·신연실 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