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아시아 2014] 양?한방 접목한 건강검진, 경희의료원 동서건강증진센터

  • Array
  • 입력 2014년 4월 29일 11시 25분


코멘트
연령별 맞춤 검진, 눈에 안 보이는 미병까지 잡아내

경희의료원 동서건강증진센터가 다른 병원의 검진센터보다 경쟁력을 갖고 있는 것은 바로 양한방 협진이 있기 때문이다. 경희의료원 동서건강증진센터는 1995년 문을 연 후 약 20여 년 간 서울 및 경기 동북부 지역 주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해왔다. 동양의학과 서양의학을 접목한 특성화된 건강검진 프로그램으로 양.한방 의료진이 환자 개인 체질에 맞는 건강관리법을 안내하고 있다.

휴식공간 늘리고 동선 줄여 편안하게 양.한방 협진 프로그램 인기

동서건강증진센터는 대한종합건강관리학회로부터 우수종합검진센터로 인증을 받았으며 국내 최초로 종합건강검진을 양.한방 협진시스템으로 시행하고 있다. 2010년 글로벌 의료마케팅 대상을 수상한 동서건강증진센터는 양.한방 진료를 동시에 받고자 하는 해외환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동서건강증진센터는 한방과 치과를 연계해 건강, 미용, 웰빙 등 여성 고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시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방 검진을 통해 개인의 허약한 부분을 파악한 후 한방 보양클리닉과 연계해 개인 건강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급속한 고령화에 따라 건강검진센터의 역할도 변해야하기 때문이다. 이에 실버세대의 니즈를 파악해 그들이 원하는 건진 상품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정확한 진단, 고객중심 서비스로 만족도 높아”

기본 검진은 남성과 여성에게 필요한 검사항목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밖에도 스페셜 검진(30대, 40대, 50대, 60대 이상)은 연령대에 맞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특화검진은 특정 부위를 정밀하게 검사받고 싶은 고객을 위한 검진 프로그램으로 뇌혈관계, 치매, 심혈관계, 소화기계 등으로 나뉜다.

프리미엄 검진은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를 받는 바쁜 현대인을 위한 초정밀 건강검진 프로그램이다. 10대 암뿐만 아니라 심혈관 뇌혈관 질환에 대해 1박 2일 동안 여유롭게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초정밀 프리미엄 검진이 있다. 동석호 센터장은 “정확한 진단과 고객중심 서비스로 검진자 및 보호자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양방에서는 눈에 띄는 질병만 진단하지만 한방에서는 미병까지도 찾아내는 강점이 있다. 서로 다른 두 의료 체계를 통해 보다 확실한 질병 진단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질병이 발견되면 실시간으로 대학병원 전문의의 치료계획을 수립, 조기진단 및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한국인의 사망 3대 질환인 암, 심혈관, 뇌혈관 질환 치료에 있어 최고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로봇수술, 토모테라피, 감마나이프 등 첨단 의료장비를 보유하고 있고 숙련된 경험으로 최적 치료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영철 동아일보 주간동아 의학담당 기자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