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2014 모바일 트렌드, 비트코인이 궁금해?

  • Array
  • 입력 2013년 12월 3일 18시 58분


코멘트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11월 넷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이번 주에는 ‘헝거 게임’ 시리즈가 인기를 끌었다. 영화 ‘헝거 게임’이 개봉함에 따라 원작 소설인 ‘헝거 게임’, ‘모킹제이’, ‘캣칭 파이어’ 등이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올랐다.







신간 소식

11월 넷째 주 신간 중에는 교보문고에서 나온 ‘모바일 트렌드 2014(커넥팅랩, 미래의 창)’가 눈에 띈다. 이 책은 국내 주요 IT 기업 실무자들이 참여하는 모바일 전문 포럼 ‘커넥팅랩’이 국내외 최신 모바일 트렌드를 정리한 경제경영서다. 이제 모바일은 IT 업계가 아닌 일상생활로 자리잡았으며 모든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모바일 트렌드를 알아야 우리의 일상이 어떻게 달라지고, 사람들과 어떻게 관계를 맺는지,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이 어떻게 바뀌는지 통찰할 수 있다. 이 책은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사례를 통해 미래 모바일 비즈니스가 어떻게 흘러갈지 설명한다.


알라딘, 예스24에는 ‘강신주의 감정 수업(강신주, 민음사)’이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철학자 스피노자가 ‘에티카’에서 분류한 인간의 48개 감정을 48권의 문학과 명화를 통해 살펴본 책이다. 예를 들면 ‘위대한 개츠비’에서 탐욕의 욕망을 읽어내고, ‘1984’에서 대담함을 사랑과 연관 짓는다. 저자는 자아를 잃고 방황하는 현대인에게 가장 시급한 일은 자기 감정을 회복하는 것이며, 감정의 종류와 성격에 대해 인문학적 성찰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리디북스에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신개념 화폐 ‘비트코인’의 모든 것을 담은 입문서 ‘넥스트 머니 비트코인(김진화, 부키)’이 신간으로 등장했다. 비트코인은 세계 최초의 P2P(1대1) 네트워크 기반의 전자 금융 거래 시스템이자, 중앙 정부나 발행 기관의 통제가 없는 글로벌 전자 화폐다. 이 책은 비트코인의 개념부터 역사, 작동 원리와 생태계에 이르기까지 비트코인의 모든 것을 담았다.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베일에 싸인 설계자의 이야기부터, 비트코인이 어떻게 발행되고 유통되는지 기술적인 설명도 담았다. 또한, 기존 화폐 제도에 대한 대중의 불만 등 비트코인이 새로운 화폐로 대두된 배경을 살피며, 돈의 본질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한다.


이벤트 소식

교보문고 sam은 법륜 스님 작가전을 실시한다. sam 서비스를 통해 ‘스님의 주례사’, ‘엄마 수업’ 등을 내려받은 독자들 중 추첨을 통해 설록 작설 녹차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1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me2.do/5msi0PT1)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인터파크 비스킷은 1990년대 인기 도서들을 전자책으로 선보이는 ‘응답하라 1990! eBook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1990년대 인기를 모았던 도서 40여 종을 2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도서로는 ‘김약국의 딸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1’, ‘퇴마록 국내편 1’, ‘하늘이여 땅이여 1, 2’ 등이 있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me2.do/xEoCWuhH)를 참조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