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 필요성 확대로… 동아일보 주최 ‘6주 무료 진로코칭 실시’

  • Array
  • 입력 2013년 11월 29일 17시 14분


코멘트

- 42일간의 교육으로, 내 아이의 꿈 현실화…독보적 진로교육 정평 난 ‘㈜TMD 교육그룹’ 주관
- 초.중생1,000명 모집, ‘꿈’과 ‘끼’ 키우는 6주간의 무료 진로교육 시행

대학 모집단위의 특성에 맞는 잠재력 있는 학생을 선발하기 위한 학생부 종합전형(구 입학사정관 전형)이 확대되고 있다. 학생의 수능 점수만 보는 선발방식에 의존하지 않고 가능성과 학과 이해도 등을 살펴 준비된 학생들을 선발하겠다는 것이다. 이처럼 진로 이해도가 중요한 입시제도에서 진로설계를 잘해와 본인이 원하던 학과에 진학하고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정다미 양(22)의 사례가 눈에 띈다.

차근한 진로설계와 노력을 바탕으로 입학 사정관제(현 학생부 종합전형)인 이화여대 특수 재능 전형 합격을 한 다미 양의 꿈은 조류생태학자였다. 정다미 양은 초등학교 시절 ‘꼬마 새 박사’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조류 탐사 활동에 관심이 많았으며, 조류 관찰일기 30여 권 작성 및 조류 관련 과학전람회에 참가하여 국무 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조류 관련 활동들을 해왔다. 이러한 정다미 양의 진로 준비 도는 조류 관련 학과 이해도와 잠재력을 높였으며 이는 이화여대 특수 재능전형 합격이라는 결실로 드러났다.

이처럼 학생부 종합전형 확대로 인한 입시 준비 및 개인의 행복과 성공을 위해서는 적성∙성향∙흥미에 초점을 맞춰 진로 설계를 하고 실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TMD 교육그룹의 브랜드 행진의 ‘진로코칭 프로그램’은 학생이 진로를 제대로 설계하고 그에 맞는 활동∙준비를 해가도록 지도한다.

6년간 20,000여 명의 학생 참여한 공신력 있는 ‘진로 코칭 프로그램’


<최근 TMD 교육그룹 김포지사에서 진행된 진로코칭 수업 TMD제공>
<최근 TMD 교육그룹 김포지사에서 진행된 진로코칭 수업 TMD제공>
행진 진로코칭을 수강하고 있는 강재현 군(15)은 국제 로봇 컨테스트 및 과학전람회 등에서도 수상경험이 있는 영재이자 서울대학교 전기전자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이었다. 이런 재현 군 에게도 로봇 과학자가 될 것인지 물리학자로 나아갈 것인 지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 행진의 진로코칭 프로그램을 찾게 된 재현 군은 행진만의 진로맞춤 설계 수업 참여 후 물리학자 쪽에 적성을 찾고 물리학 서적을 읽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지도를 받고 있다.

전교 1등을 도맡아 하는 모범생 황연진 양(15)은 하고 싶은 일이 많았다. 심리학과, CEO 그리고 작가 모두가 연진 양이 꿈꾸는 미래였다. 연진 양은 “진로 적성검사를 해도 자세한 정보가 나오지도 않아 혼자 직업에 대한 정보 찾기가 막막했어요. 고민 끝에 행진 진로코칭을 찾았는데 제 진로가 확고해진 느낌이에요.”라고 하였다. 또,”‘행진’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재능 인터뷰'에서 타인이 보는 자신의 장점 및 특성에 대해서 알게 되어 저에게 적합한 진로를 찾았어요”.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연진 양은 현재 심리치료사∙상담가 계열에 중점을 두고 진학을 준비하고 있다.

그 외에도 정건우 군(15) 또한 행진진로코칭으로 진로를 설정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아 토론대회∙웅변대회 참여 등의 활동을 하며 변호사의 꿈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다 한다.

<최근 TMD 교육그룹 김포지사에서 진행된 진로코칭 수업 TMD제공>
<최근 TMD 교육그룹 김포지사에서 진행된 진로코칭 수업 TMD제공>
행진 진로코칭 압축…검증된 ‘전국 6주 무료 진로 코칭 프로그램’ 신청방법

이번 캠페인은 동아일보 공동 주최, TMD교육그룹 주관으로서 6년간 20,000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축약된 진로교육 노하우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사회공헌활동(CSR)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앞선 학생들처럼 진로 교육을 통해 ‘꿈’과 ‘끼’를 키우는 겨울방학을 보내고자 한다면 ‘6주 무료코칭 캠페인’을 신청∙접수하길 바란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1. 자기 이해 2. 세계 발견 3. 직업/학과탐색 4. 진로설계 및 다짐의 순서로 교육받게 된다.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적성∙재능을 탐구한 후 교구를 통한 게임∙활동들을 통하여 자신의 가치관과 꿈을 정립하게 된다. 이후 관련 진로 직업 및 주변 고등학교∙대학∙학과를 탐색할 예정이다.

신청은 진로교육을 희망하는 초등 5, 6학년 및 중학생 또는 희망 교육기관 (학교, 학원, 공부방, 문화센터, 교회학교)을 대상으로 한다. 인원 모집은 11월 12일에 시작되어 12월 3일에 완료되며, 행진 홈페이지happycoach.co.kr에 접속하여 신청 동기 등을 기재해 접수하면, 12월10일에 선발 결과가 개별통보 될 예정이다.

수업은 겨울방학 중 6회 (한 회당 2시간) 진행되며 수업 일시는 교육장 별로 상이하여 추후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자세한 내용은 행진(행복한 진로) 홈페이지 (happycoach.co.kr) 또는 1599-710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