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플레이스] 인사동, 어디까지 가봤니?⑥퓨전 한식 vs 야생초 한정식, 건강 담은 인사동 맛집 2

  • 우먼동아일보
  • 입력 2013년 4월 3일 09시 25분


코멘트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인사동. 카페보다는 전통찻집, 퓨전 음식보다는 토속적인 먹을거리 등을 쉽게 만날 수 있는 한국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곳이다. 서울의 대표 관광지로 외국인이 대부분인 인사동의 모습에 흥미를 잃은 사람도 많지만, 자세히 살펴볼수록 그 매력은 빛을 발한다. 골목 안 숨은 아기자기한 공방이나, 카페와는 다른 매력의 전통찻집, 건강에 좋은 먹을거리 등. 트랜디하진 않지만 편안하고 정겨움이 있는 곳. 인사동의 숨은 명소를 소개한다.
조선시대 건축물에서 즐기는 퓨전 한식, 민가다헌


한국 개량 한옥의 원조인 민병옥 대감(명성황후 3대손)의 저택을 개조해 전통차와 퓨전 한식을 판매하는 곳. 건물의 외관과 담장은 전통 양식을 유지하면서 내부는 서양의 주거양식을 처음으로 도입한 건물로 한국 건축물의 역사를 엿볼 수 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의미 있는 공간으로 서울시 민속 문화재 제 15호로 지정되기도 했다. 높은 천장과 햇살이 가득 들어오는 뒤뜰, 1900년대를 그대로 재현한 도서관 등이 특히 인상적. 이곳에서 맛 볼 수 있는 퓨전 한식은 정갈하고 깔끔한 맛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 식사 시간 외에는 차 메뉴만 따로 판매한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경운동 66-7번지
문의 02-733-2966
영업시간 런치 12:00-14:30(주말 -15:00) 디너 18:00-21:30 (식사 시간 외에는 차 종류 판매) 명절 휴무

Healthy tip
돌솥비빔밥에는 당근(비타민A), 콩나물(비타민C), 표고버섯(비타민D)등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골고루 함유돼 있어 혈액을 맑게 해준다.
야생초를 이용한 한정식, 뉘조


도심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야생초를 이용한 한정식을 맛볼 수 있는 곳. 전라남도 영암 지역에서 채집한 야생초로 만든 신선한 샐러드와 쌈, 각종 메뉴들이 코스 요리로 제공된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익모초 정식'. 죽순, 토마토, 배, 오디로 맛을 꽃잎 쌈과 야생초, 무, 더덕, 매실을 감자에 싸먹는 알뿌리 쌈을 맛볼 수 있는 ‘근채쌈’과 싱싱한 야생초로 만든 '야생초 샐러드'가 메인 메뉴. 식후에는 야생초 발효 효소로 만든 음료가 디저트로 제공된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 84-13번지
문의 02-730-9301
영업시간 11:30-16:00, 17:00-22:00 신정, 명절 휴무

Healthy tip
근채쌈은 피를 맑게 하는 죽순, 혈관을 강화시키는 토마토, 소화를 촉진시키는 무 등이 들어있어 피부미용에 좋은 건강 다이어트 음식이다.

글·박해나<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phn0905@gmail.com>
사진·이기욱<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