셈틀아이, “음악학습지”로 프린트학습지 효과상승

  • Array
  • 입력 2011년 9월 22일 17시 01분


코멘트

- 1년 9,000장 학습지 사용, 자기주도학습 유도

프린트학습지 전문 셈틀아이에서 음악학습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최근 자녀학습을 홈스쿨로 하는 부모님에게 필요한 모든 영역의 학습지를 제한 없이 프린트하여 학습할수 있게 하는 엄마표 학습지 셈틀아이의 경영방침을 그대로 반영한 것이다.

특히 음악은 어린이 성장에 필요한 두뇌발달과 신체발달, 그리고 감수성과 창의력 개발을 위해 꼭 필요한 학습이다. 셈틀아이 관계자는 “음악학습지는 피아노를 처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해 음악의 기초적인 이론들과 계이름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고 설명했다.

셈틀아이 프린트 학습지는 연필잡기부터 한글교육, 색칠공부, 종이접기 등의 유아학습에 있어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면서 기초부터 꼼꼼하게 체계적인 학습과정을 따라 자기주도학습 형식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유아학습지다.

한 장의 종이학습지로 읽기, 쓰기, 그리기, 칠하기, 오리기, 붙이기, 찢기, 접기, 만들기, 역할놀이 등의 다양한 연계학습은 물론이고 한글공부, 선긋기, 알파벳, 영어, 한자, 천자문, 미로찾기, 세계국기, 숫자와 수학까지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언제나 인터넷에서 손쉽게 일반 가정프린트로 프린트할 수 있는 학습프로그램으로, 학습능력을 높이고 생각하는 힘, 집중하는 힘, 안정적인 학습습관을 길들이기 위해 전체인쇄기능과 자녀이름 인쇄기능을 서비스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오픈한 셈틀아이 음악학습지는 오선배우기를 비롯하여 손가락 번호와 피아노 건반을 학습할 수 있도록 그림과 음악을 연결시켜 영유아들의 사고력과 창의력,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계이름을 익히기 위한 계이름 학습지도 따로 구성하여 체계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했다.

셈틀아이 관계자는 “음악학습지는 체계적으로 음악기초를 배울 수 있게 하기 위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단계로 구성하였으며, 테마별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악보를 읽고 계이름을 배울 수 있으며, 놀이학습을 더하여 쉽게 이해하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전했다.

셈틀아이는 그 동안 한글, 수학, 영어, 한자를 포함한 다양한 학습지를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가 함께 공감하며 스스로 흥미를 가지고 학습할 수 있도록 더욱 차별화된 콘텐츠를 연구하고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방침을 밝혔다.

음악학습지를 비롯한 셈틀아이의 프린트학습지는 1년에 3만원대로 1~9세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약 9,000여장에 달하는 학습지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문의: 1544-7067
홈페이지: www.semtlei.co.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