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교육기업]유피교육, “수학을 실생활과 연계해 쉽고 재미있게”
더보기

[교육기업]유피교육, “수학을 실생활과 연계해 쉽고 재미있게”

동아일보입력 2011-04-07 03:00수정 2011-04-07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신찬성 대표
㈜유피교육은 20년 간의 교육 노하우가 담긴 초중등 대상의 수학, 한자 학습지 ‘유피수학’ ‘유피한자’로 국내 학습지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기업이다. 수학, 한자 학습지 부문에서 ‘2011년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할 만큼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성원을 얻고 있다.

“유피교육은 창업 이래 ‘교육은 백년대계’를 지론으로 초중등 학생의 수학, 한자 실력을 높이기 위해 힘써 왔습니다.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학습지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한 사실은 유피교육 교재의 우수성과 가치, 공신력을 보여줍니다.” 유피교육 신찬성 대표의 말이다.

유피교육의 학습 원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투웨이 시스템(Two-Way System)’을 표방한다. 단순 암기식 교재에서 벗어나 사고력, 문제해결력,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개발된 시스템이다. 수학 학습지는 연산 과정과 교과 과정의 동시 학습이 이뤄지며, 한자 학습지는 체계적인 학습과 과학적 평가를 병행한다.

유피교육의 수학 학습지는 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 대표는 “기초계산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실생활과 연계한 쉽고 재미있는 형태로 학교 교과와 병행할 수 있도록 한 덕분이다”고 말했다.

이러한 교육성과의 밑바탕이 되는 교육철학은 무엇일까. 신 대표는 “학이불염 회인불권(學而不厭 誨人不倦)”이라고 밝혔다.

이는 공자의 ‘논어’에 나오는 구절로 ‘배움을 싫어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데 게을리 하지 말라’는 뜻이다.

입사 3개월이 지난 모든 임직원이 국가공인 한자자격시험을 의무로 응시하도록 한 것도 이런 신 대표의 신념에서 비롯한다. 유피교육이 교육사업의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모든 임직원이 제대로 된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려고 노력한다는 것이 그의 설명.

주요기사

브랜드 교육 및 계층별 교육, 고객 만족을 위한 친절 교육 등 내부 교육도 체계적,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명품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문화 전문기업을 표방함에 따라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대외 활동도 활발하다.

한자검정수험서, 학교 재량활동을 위한 각종 인정 교과서를 출판할 뿐 아니라 ‘스승존경운동’ 같은 사회공헌 활동과 ‘유피 문화기행학교’ 같은 다양한 문화행사도 펼친다.

신 대표는 “무엇보다 무더위와 한파에도 아랑곳 않고 일주일에 한 번씩 회원 집에 방문하는 유피교육 방문강사진의 노력과 열정이 우리 기업 성장동력의 핵심”이라면서 “학생은 학습이 즐겁고, 학부모는 학습 결과에 만족하는 데 유피교육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장재원 기자 jjw@donga.com    

▼2권의 교재, 온·오프라인 ‘투웨이 시스템’ 수학·한자 공략▼

유피수학은 기초계산력을 위한 교재와 학교 시험에 대비한 교재 두 권으로 학습을 진행한다. 유피한자도 두 권의 교재로 학습과 평가를 동시 진행한다. 유피교육 제공
㈜유피교육의 대표 학습지인 유피수학, 유피한자 학습 원리의 핵심은 ‘투웨이 시스템(Two-Way System)’이다. 두 권의 교재, 오프라인 학습과 연계된 온라인 학습 시스템으로 학습효과를 높이는 것이다. 유피수학은 기초계산력을 완성하는 ‘계산 up’과 학년별, 수준별로 학교 교과 진도에 따라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교과 up’ 교재로 구성된다. 매주 교재 2권을 학습하면서 학생들의 기본적인 연산 실력을 높이고 학교 성적까지 향상시키는 게 목적이다.

유피한자도 마찬가지. 유피한자는 기초 부수에 대한 탄탄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자→한자어→한문→고전’을 단계별로 학습하도록 돼 있다. 이 프로그램의 교재는 ‘학이편’과 ‘시습편’으로 나뉜다. 학생들은 매주 학이편 교재로 새로운 한자를 배우고 시습편 교재로 학습평가를 치른다. 학습이 시작되기 전엔 인증평가와 한자 받아쓰기를 치르며 그동안의 학습 결과를 확인, 점검받는다.

유피수학과 유피한자는 모두 매주 실시한 인증평가를 항목별, 유형별로 분석해 ‘월 종합평가표’를 제공한다. 학생의 학습 이력, 진행 상태 및 학업 성취도를 한눈에 확인하고 완전학습을 이루기 위함이다.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해 보완 학습을 하도록 한 것도 유피교육의 특징이다. 유피수학은 ‘계산 정복 문제은행’ ‘교과 정복 문제은행’ ‘교과 심화 문제은행’ 등 10만 개 가량의 초등 수학문제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자기 학년과 수준에 맞춰 문제를 골라 풀고 학업성취도를 자가 진단할 수 있다. 유피한자는 한자자격시험에 대비한 온라인 가상 급수시험을 월 15회 정도 볼 수 있게 했다. 학생들은 이 가상시험을 통해 실전에서 자신이 어느 급수 시험에 도전하는 게 좋은지 판단하고, 학습한 내용 중 취약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다.

유피교육 측은 “차별화된 학습 교재와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인정받은 강사가 직접 방문해 학생을 가르침으로써 높은 교육성과를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유피한자의 모든 방문강사는 한자 급수 3급 이상의 국가공인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유피한자로 공부 중인 초등 3학년 송모 양(9·서울 강서구)은 “실력 있는 선생님이 명쾌하게 지도해주기 때문에 한자 학습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다”면서 “매일 정해진 분량을 미루지 않고 꼬박꼬박 풀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www.upedu.co.kr 또는 1577-0984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