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톡스 한방으로 팔자 한번 고쳐볼까?

  • Array
  • 입력 2010년 2월 9일 09시 54분


코멘트
직장인 윤삼주(28세)씨는 광대뼈 부위의 피부가 처져 입가의 팔자주름이 뚜렷한 편이다. 올해 결혼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만나는 사람들마다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인다.’‘고집스러워 보이는 인상이다’ 라는 식의 말로 퇴짜를 놓았다.

“나이는 점점 더 먹어 가는데 올해 안에 제 짝을 만날 수 있을 지 모르겠네요. 웃으면 주름 때문에 더 늙어 보인다고 해서 잘 웃지도 못해요. 팔자주름 신경 안 쓰고 마음껏 웃어보는 게 소원이랍니다.”

인상이 입 가 근육의 탄력이 떨어지면 근육이 처지면서 인중 양 옆으로 사선모양으로 생기는 이 팔자주름은 나이 들어 보이는 주요 원인이 된다. 또한 콧볼에서 입꼬리까지 긴 사선으로 움푹 패인 팔자주름은 입이 튀어나와 보이고 코가 낮아 보여 궁핍하고 심술궂은 인상을 준다.

미채움한의원 이현우 원장은 “눈가와 입가는 움직임이 많은 반면 피부가 얇고 피부보호막 역할을 하는 피지선은 아예 없거나 적어서 주름이 가장 빨리, 가장 깊게 생기는 부위로 흔히들 이 부위 주름이 눈에 띄게 거슬리기 시작할 때가 되어서야 마음이 급해져 화장품이나 맛사지 등으로 신경을 써보지만 안타깝게도 한번 자리 잡은 주름은 화장품만으로는 개선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보다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주름 제거에 효과적인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한방성형으로 한방성형의 하나인 ‘침톡스’는 한방약실과 침을 이용해 겉으로 나타난 노화된 피부와 피부 속 노화된 연부조직을 함께 자극하고 끌어올려 처짐과 주름을 제거하고 피부를 팽팽하게 되살려 주는 시술법이다.

일반적인 성형수술에 비해 안전성이 높고 자연스러우며 외과적 수술 부작용은 물론 마취나 보형물 삽입으로 인한 부작용도 없다. 시술이 간단해 시술에 따르는 고통이 없고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할 수 있다. 그러나 사람마다 똑같은 방법이 적용될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전문의와 정확한 상담을 한 후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

최근 미용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각종 성형 방법들이 다양하게 시도되지만 몸 속 장기의 기능이 고장 난 상태에서는 무리하게 시도하는 성형은 문제점이 일으키기 마련이다. 한방성형은 근본적으로 건강을 되찾아주고 몸의 본래의 아름다움을 되찾는 과정을 기본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건강관리라는 측면과 자연 성형의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서서히 시작된 노화의 징후를 더 이상 감출래야 감출 수 없어지는 30대 중반 이후, 생기 있고 매끈한 20대의 피부를 보며 한번쯤 부러워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제 부러워만 하지 말고 팔자주름 없고 매끈한 생기 있는 피부 만들기에도 도전해보자.

도움말: 미채움한의원 이현우 원장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