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치 까치 설날에~ 헌 이빨 주고 임플란트 얻으세요!

  • Array
  • 입력 2010년 2월 5일 15시 50분


코멘트

새해 부모님 임플란트 치료, 비용도 통증도 걱정 無

나이가 들며 몸이 약해지는 건 당연한 이치. 일상 속에서 “이제 나도 늙었구나.”라는 생각을 매순간 하게 된다. 다른 건 자연스럽게 넘겨도 괜찮은데 오래되어버린 치아만은 자존심을 자극한다. 너무 약해져버려 눈앞의 고기도 허용하지 않는 이빨들. 답이 없을까? 임플란트만이 해답이다!

얼마 전 신정 날, 회사원 김근성씨(35)의 가족들이 모두 모였다. 평소 바빠서 부모님을 잘 챙겨드리지 못했던 K씨는 가족들과 부모님을 모시고 예약해 두었던 고기 뷔페를 찾아갔다.

맛있게 드시라며 부모님의 접시를 본 K씨는 왠지 고기를 좋아하시던 아버지의 접시에 야채만 잔뜩 담겨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유인즉슨 씹을 때의 치아 통증이 너무 심해 부드러운 고기조차도 맘껏 씹을 수 없으셨던 것이었다.

너무 일에만 몰두해 부모님의 건강도 신경 쓰지 못한 걸 생각하니 너무 죄송했던 K씨는 신년이기도 하니 빨리 부모님께 치료를 해드려야겠다고 생각했다. 여기저기 알아본 끝에 K씨는 부모님을 모시고 임플란트로 인지도가 높은 수유역의 S다인치과를 찾았다.

▶ 2% 부족한 틀니 VS 100% 만족하는 임플란트
병원에서 부모님을 모시고 상담을 받던 K씨는 임플란트를 권유받고는 잠깐 동안 큰 고민에 빠졌다. 연로하신 부모님이기에 당연히 틀니를 예상하고 왔건만 임플란트가 훨씬 좋다는 것이었다.

임플란트가 대충 좋다고는 들어 알고 있었지만, 그것이 정말인지 사실은 틀니와 별반 다를 것이 없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었다.

그러나 그것은 쓸데없는 기우였을 뿐, 임플란트라면 틀니보다 훨씬 씹는 힘이 좋아서 부모님이 고기를 맘껏 씹게 해드릴 수 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추가로 에스다인치과 정명호 원장은 편안한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수면요법 임플란트, 즉 수면임플란트도 함께 설명해주었다.

병원 측에서는 틀니를 착용할 경우, 자연치아의 씹는 힘은 30% 가 한계지만, 임플란트는 8~90%로 자신의 치아인 것 같은 느낌을 훨씬 잘 살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K씨는 아무래도 틀니의 비용이 더 저렴했지만, 가격을 생각하기 전 부모님께 건강한 치아를 먼저 살려드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마음을 굳혔다.

그런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는 말이 이런 뜻이었던가, 효도하고 싶었던 K씨의 마음을 알아챘는지 마침 S다인치과에서 진행하고 있는 설맞이 특별 임플란트 시술로 K씨는 가격부담마저 덜어낼 수 있었다.

▶ 장점도 많은 임플란트, 종합선물세트?
그렇다면 임플란트가 각광 받는 이유는 단지 자기치아 같은 만족감 하나 때문일까? 그렇지 않다. 우선 치아복원으로는 브릿지, 틀니 등 여러 가지가 있어 왔다. 하지만 브릿지의 경우, 기둥 역할을 할 부분을 지정해 인접한 치아를 삭제하게 되는데, 이 때 그 주위로 압력이 가해져 치아 자체의 수명이 단축된다. 틀니의 경우에도, 만족감은 풍족치 못할 뿐더러 잇몸이 굉장히 많이 상한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주변 치아는 물론 구강 내 여기저기 남아있는 잔존조직들까지도 손상 입히지 않고 오래 보존할 수 있다. 또한 임플란트는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환자의 치아에 따라 정확히 분석해 보철물을 제작하고 장착한다.

꾸준하고 꼼꼼한 관리라는 전제 하에서는 몇 번의 시술도 필요 없이 단 한 번의 시술로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S다인치과에서는 임플란트 보증제를 시행하고 있어서 평생 A/S로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가 기대된다.

K씨의 경우처럼 나이가 연로하신 부모님을 모시고 내원하는 경우라면, 수면임플란트 시술도 반짝이는 해답이 될 수 있다. 수면 임플란트는, 잠이 든 사이에 공포스러운 치과치료를 끝내버리는 시술로 환자가 치료 과정을 기억하지 못하게 하는 수술법이다.

전신마취가 아닌 수면마취를 마취전문의가 직접 시술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수술하기 전의 긴장감을 없애주기 때문에 쇼크의 걱정 없이 편안한 상태로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수유역 S다인치과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은, <노벨가이드 시스템>으로 컴퓨터를 이용해 치료 전에도 꼼꼼한 검사와 진단을 하기 때문에 분석이 정확하다. 따라서 꼭 필요한 곳에만 시술을 할 수 있고, 자칫하면 필요하지 않게 추가될 수 있는 임플란트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년을 맞으면 누구나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시작을 생각한다. 우리 아버지 어머니의 치아에도 새롭고 한층 젊어진 “맛”을 느끼게 해드리는 건 어떨까.

도움말 : 에스다인치과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