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판공략]<토니 호크 프로스케이터2>

  • 입력 2001년 7월 5일 11시 35분


코멘트
미국 게임개발사 액티비전의 <토니 호크 프로스케이터2>(이하 THPS 2)는 미국 스케이트보드 동호회에서 전설적인 인물로 평가받는 토니 호크를 주인공으로 삼은 스케이트보드 게임이다.

토니 호크 외에도 밥 번퀴스트, 스티브 카발레로, 룬 클리프버그 같은 프로 스케이터들이 등장한다.

이 게임은 무엇보다 사실적인 3D 그래픽으로 가상공간을 제공해 대리만족의 기쁨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장애물로 가득 찬 공간이 등장하고 캐릭터마다 독특한 기술을 구사해 멋진 동작을 연출할 수 있다.

적절한 타이밍으로 멋진 기술을 펼치는 아케이드 요소가 다분한 게 이 게임의 특징이다. 여기에 시뮬레이션 요소가 가미돼 세계 유명 스케이트보드 경기장인 '스케이트 파크'를 게이머가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외모, 능력치, 스페셜 기술 등이 설정된 토니 호크 이외에도 게이머가 직접 개성 넘치는 가상의 스케이터를 만들어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국내에서 출시된 에는 외국 버전에 없는 핑클 캐릭터가 추가되어 있다. 핑클 캐릭터는 3D모델링 작업을 거쳐 실사와 흡사하게 만들어졌으며 핑클의 음악도 7곡이 추가되어 있다.

<체험판 공략>

◎ 이 게임은 체험판이기 때문에 '싱글 세션(Single Session)'만 플레이가 가능하다.

[조작키]

←, →, ↑, ↓ : 방향키

슬라이드 Numpad 8, V

점프 Numpad 2, SPACEBAR

그랩 Numpad 6, B

킥 Numpad 4, C

왼쪽 연속 회전 Numpad 7

오른쪽 연속 회전 Numpad 1

왼쪽 180도 회전 Numpad 9

오른쪽 180도 회전 Numpad 3

일시정지 P or Escape

◎ 갭(Gap)

특정 장소에서 기술을 사용하면 화면 하단에 파란색 글씨 '갭'이뜬다. 특정 장치를 사용하거나 트릭이 성공하면 주어지는 일종의 보너스 점수인데 두 배 이상의 점수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게이머 눈에 쉽게 띄지 않는 곳에 숨어 있으니 신경을 써야한다.

◎ 콤보(Combo)

를 재미있게 즐기려면 기술을 잘 사용해야 한다. 점수가 붙기 때문이다. 각 캐릭터의 고유 기술 이외에도 여러 특수 기술이 있는데 많은 기술을 연속으로 걸면 콤보가 발동한다. 이것을 잘 활용하면 한 번의 트릭으로도 몇 만점 이상의 고득점을 얻을 수 있다. 단 착지 할 때 넘어지면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가므로 착지 전에 항상 <스페이스 바> + <2> 버튼을 눌러 안전하게 착지하도록 한다.

◎ 각 캐릭터별 기술

[토니 호크]

↓←Numpad 8 Overturn

↑↓Numpad 6 Sacktap

→↓Numpad 6 The 900

[카림 캠벨]

↓↑Numpad 8 Nosegrind to Pivot

↓↑Numpad 4 Ghetto Bird

←↓Numpad 6 Casper

최승진<동아닷컴 객원기자> jumping7@nownuri.net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