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헬스 동아]“감기, 꼼짝마”… 흡수 빠른 액체형 종합감기약
더보기

[헬스 동아]“감기, 꼼짝마”… 흡수 빠른 액체형 종합감기약

홍은심 기자 입력 2018-01-10 03:00수정 2018-01-10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동화약품 ‘판콜’
동화약품 ‘판콜에스’. 아래 사진은 ‘판콜에이’.
콧물, 코막힘, 기침, 오한 등 초기 감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좋다. 증상이 가볍다고 소홀히 하면 콧물과 기침뿐만 아니라 미열, 두통, 근육통 등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감기는 심한 경우 폐렴이나 기관지염 등의 합병증도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동화약품의 종합감기약 ‘판콜’은 해열, 진통 효과가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함유해 감기로 인한 콧물, 코막힘, 재채기, 기침, 인후통,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완화에 효과적이다. 특히 ‘판콜에스’에는 비충혈 제거 효과가 있는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성분을 함유해 기침, 목, 몸살감기뿐만 아니라 코감기에도 효과적이다.

판콜에스와 판콜에이는 액체형으로 흡수가 빨라 초기 감기 증상을 신속히 완화시킬 수 있다.

판콜은 1968년 출시 이래 50여 년 동안 꾸준히 애용되고 있는 동화약품의 스테디셀러 브랜드다. 2015년 감기약 시장 조사에서 판콜은 최초 상기·비보조 상기도에서 1위로 높은 브랜드 경쟁력을 보였다. 동화약품은 매년 옥외광고 캠페인을 통해 ‘초기 감기엔 콜∼판콜’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판콜에스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안전상비의약품으로 지정된 판콜에이는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성인의 경우 1회 1병씩(30mL), 1일 3회 식후 30분에 복용하면 된다.

홍은심기자 hongeunsim@donga.com


#판콜에스#판콜#동화약품#종합감기약#안전상비의약품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