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8/16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오프라인 행사 참가자 모집 등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8월 16일 16시 06분


코멘트
-'DJMAX RESPECT U' 참가자 모집 개시

네오위즈(대표 이기원)가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 대표 안도 테츠야)에서 플레이스테이션4로 발매한, 리듬액션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의 발매 기념 오프라인 이벤트 'DJMAX RESPECT U'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행사는 '디제이맥스' 시리즈 발매 11주년을 기념해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된 이벤트로, 8월 26일 오후 3시 서울 논현동 '플랫폼-엘'에서 개최된다. 선착순 200명에게만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공식 페이지에서 금일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신청자 모집에 참여하면 된다.

팬들을 위해 마련된 행사인 만큼 게이머 간 대결, 개발자를 이겨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개발자 사인회와 게임 내 수록곡 가수인 이지애, Ssong, MuChi, DyoN Joo의 공연이 이어진다. 여기에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첫 번째 DLC(다운로드 콘텐츠)에 대한 발표도 예정이다.

디제이맥스 리스팩트 이용자 행사(출처=게임동아)
디제이맥스 리스팩트 이용자 행사(출처=게임동아)

- 플레이위드, 로한과 로한 오리진 개편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로한과 로한 오리진이 각각의 특성에 맞는 서버 오픈 및 개편을 진행한다.

먼저 로한은 앞서 예고한 것처럼 PvP를 아무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PVP 하드코어 서버를 오픈한다. 대격변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하드코어 서버는 PvP 강화와 함께 게임 내 최강의 장비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른 게이머의 장비 강탈도 가능하다.

로한 오리진은 금일 정기 점검 이후 카엘과 카사 서버를 하나로 통합작업을 진행한다. 서버통합의 배경은 게임 내 원활한 커뮤니티 진행을 위해서다.

로한 개편(출처=게임동아)
로한 개편(출처=게임동아)

- '모두의마블' 크리에이터 '모마스타' 발대식 가져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지난 12일 모바일 게임 '모두의마블'의 파트너 크리에이터인 '모마스타'를 넷마블 사옥으로 초대해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약 2주간의 모집을 통해 선발한 50명의 '모마스타'와 함께했으며, '모마스타'의 향후 일정 안내와 함께 구글 유튜브 및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넷마블은 향후 5개월간 '모두의마블'의 영상을 만들어갈 '모마스타'와 함께 매월 정기모임 및 게임BJ 토너먼트, 연말 시상식 등을 진행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모마스타'의 크리에이터로의 성장도 지원할 예정이다.

모바스타 발대식(출처=게임동아)
모바스타 발대식(출처=게임동아)

- 펜타스톰, 서유기 주인공 '손오공' 추가

넷마블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가 중국의 명대 소설 서유기의 주인공 '손오공'을 40번째 영웅으로 공개했다.

'손오공'은 신출귀몰 하는 플레이로 적을 괴롭히다가도 여의봉으로 치명적인 데미지를 가하며, 상황에 따라 전사 또는 암살자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영웅이다. '손오공'은 중국의 4대 기서 중 하나인 서유기의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원숭이의 모습을 하고 있는 영웅이며, 삼장법사의 첫 제자가 되어 불경을 구하러 가는 이야기 속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에 소개된 '손오공'은 기본적으로 여의봉과 근두운을 활용한 전투를 펼친다. 기본적인 패시브 공격인 '투신'으로 일반 공격 강화, 피해 증가, 이동효과 추가 등을 활용할 수 있고, '신출귀몰'을 통해 몸을 숨기고 더 빠른 이동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손오공의 분신과도 같은 '근두운'은 소환 후 지정위치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마법방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궁극기인 '천지균열'은 주변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고 기절시켜 팀 교전 시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펜타스톰 손오공 추가(출처=게임동아)
펜타스톰 손오공 추가(출처=게임동아)

- 데스티니6, 신규 5성 영웅 등 업데이트

넷마블은 알파카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데스티니6'에 신규 5성 영웅, 최고 난이도 모험지역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영웅 '줄리앙'은 '데스티니6'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다. 소믈리에를 꿈꾸던 장래희망과는 무관하게 트라가 연맹의 제독이었던 아버지로 인해 군에 입대, 마이어스 왕국 간의 전쟁에 참여해 팔이 다치고 소중한 사람을 잃게 되면서 진정한 전사로 거듭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이 영웅 캐릭터는 높은 체력과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범위 피해 스킬을 통해 많은 적을 한 번에 소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어스' 모험지역의 난이도도 확장했다. '악몽' 난이도는 기존 '보통', '어려움', '지옥'에 이은 가장 높은 난이도로 4~5성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전설 소환서와 5성 진화 라군 등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데스티니6 업데이트 이미지(출처=게임동아)
데스티니6 업데이트 이미지(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