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Enjoy Life]재킷 안에 온기 가두는 ‘에어탱크’ 스키장 눈-칼바람 완벽 차단한다
더보기

[Enjoy Life]재킷 안에 온기 가두는 ‘에어탱크’ 스키장 눈-칼바람 완벽 차단한다

황효진 기자 입력 2017-12-21 03:00수정 2017-12-21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블랙야크
슬림해 보이는 라인을 만들어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
시에 잡은 ‘엣지레이디다운자켓’.

추운 겨울, 오직 겨울이라서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활동. 제때를 맞은 겨울 산행부터 윈터스포츠, 새해 일출 여행까지 즐거운 겨울 아웃도어를 계획 중인 사람들을 위한 팁과 함께 안전하면서도 보온과 스타일을 함께 살릴 수 있는 블랙야크 제품을 추천한다.


설살 만끽 겨울 산행, 안전하게 준비하기


먼저 겨울철 칼바람이 부는 산속에서는 옷을 껴입어도 점점 체온이 내려가게 마련이다. 이때, 스마트 기술 ‘야크온H’가 적용된 헤비 구스다운 ‘B5XT7자켓W’이라면 내 몸에 최적화된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추운 바람에도 거뜬하다. 특히 GPS 기반으로 사용자가 현재 위치한 장소의 날씨 등 외부 조건에 따라 발열 재킷의 온도를 컨트롤하는 데 도움을 줘 언제 어디서든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우수한 방풍성과 투습성을 자랑하는 윈드스토퍼 소재가 적용돼 칼바람을 막고 보온성을 한층 높인다.

재킷만큼 중요한 아이템이 등산화다. 등산화는 산행 시 발을 보호하고 미끄럼을 방지해 안전한 산행을 돕는 일등공신이다. ‘퀀텀GTX’는 고어텍스를 적용해 발이 눈에 젖는 일을 방지하며, 투습 기능으로 최적의 보행 환경을 만들어 준다. 또 겨울 산행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밑창에 아이스 그립(ICE GRIP) 기능을 넣었고 여기에 등산화와의 접촉을 강화한 아이젠 ‘야크체인젠Ⅱ’를 함께 챙긴다면 얼음 위 접지력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다.

새하얀 슬로프 위, 스타일로 압도한다


긴 기장에 깔끔한 야상 디자인으로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남녀공용 ‘엣지롱다운자켓’은 구스 다운 충전재와 함께 재킷의 공기를 가둬 온기를 살리고 외부 냉기를 차단하는 블랙야크 자체개발 에어탱크(AIR TANK) 공법이 적용돼 뛰어난 보온성을 제공한다. 또, 고어텍스 2L 소재와 심실링 공법을 사용해 스키장의 눈에도 완벽한 방수와 함께 운동으로 발생하는 몸의 습기를 방출하는 투습 기능을 발휘한다. 움직임에 방해되지 않도록 지퍼를 달아 열어서 입을 수 있고, 그래도 활동에 방해가 되어 고민이라면 조금 더 짧은 기장의 야상 디자인 ‘엣지네오다운자켓’을 선택하면 된다.

이 두 제품은 업계 최초 전자 제품과 의류 제품의 사물인터넷(IoT) 결합을 해 탄생한 ‘블랙야크 엣지다운 X LG 트롬 스타일러 스마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윈터스포츠 활동 후 집으로 돌아와 씻어 입은 듯 관리가 가능하다.

새벽 바람 막는 ‘이불 패딩’으로 보온성 UP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기 위해 친구, 연인, 가족끼리 해돋이 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이 많은 12월. 하지만 해돋이 명소인 동해 바다는 차가운 바람에 그대로 노출되기 쉽고, 일출을 보기 위해 새벽부터 대기하고 있어야 해 보온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이때 추천하는 것이 마치 이불처럼 온몸을 감싸주는 롱패딩.

주요기사

심플한 벤치 코트 재킷 스타일의 롱다운인 ‘야크벤치다운자켓’은 긴 기장의 제품이 활동을 제한한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양 옆 단추 디테일을 적용해 필요 시 열고 닫을 수 있도록 해 활동성을 높였다. 여기에 하단 포켓, 목 옷깃 안, 소매에 벨로아 소재를 적용해 틈 사이로 들어오는 한기를 막아주는 세심한 디테일이 돋보인다. 무릎까지 내려오는 길이로 러그웨어나 패딩부츠와 함께 매치하면 완벽하게 새벽바람을 차단하는 해돋이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아우터에도 여성스러움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엣지레이디다운자켓’을 선택하자. 구스 다운 충전재로도 슬림해 보이는 라인을 만들어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은 제품이다.

추위를 금방 느끼는 머리와 귀의 보온만 잘해도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고어피크고소모’는 귀달이 부분 퍼가 적용되어 있어 머리와 귀를 동시에 보호할 수 있으며 재귀반사 와펜으로 야간 시 안전 확보까지 고려했다. 여기에 플리스 안감과 엄지, 검지 전도성 터치 가죽을 적용한 ‘어반컴포트글러브’를 매치하면 장갑을 벗을 필요 없이 일출의 멋진 광경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할 수 있을 것이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블랙야크#이불 패딩#벤치 코트 재킷 스타일#롱다운#야크벤치다운자켓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