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Enjoy Life]지산리조트, 올 한해 시름 싹∼ 짜릿한 ‘야간 스키’
더보기

[Enjoy Life]지산리조트, 올 한해 시름 싹∼ 짜릿한 ‘야간 스키’

김민식 기자 입력 2017-12-21 03:00수정 2017-12-21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 뛰어난 접근성으로 평일에도 인기
초보자-숙련자 모두 아우르는 다양한 경사의 슬로프 장점

서울에 거주하는 직장인 김모 씨(32)는 매년 1, 2회 만나는 대학 동창들과 함께 색다른 연말 모임을 준비 중이다. 장소는 다름 아닌 스키장. 특히 심야 시간 슬로프 운영이 시작되는 12월을 맞아 기존에 무미건조한 송년회 코스를 벗어나 슬로프를 함께 내려오는 스릴감에 한 해의 시름을 함께 잊으며 색다른 시간을 보내고자 한다. 업무 마감 시간과 근무처가 일정치 않은 만큼 모두가 빠르게 모일 수 있는 가까운 수도권 스키장에서 각자 만나기로 했다.

스키의 계절 겨울철을 맞아 전국 스키장은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기는 인파로 한창이다. 특히 야간과 심야 슬로프가 속속 개장하면서 접근성이 뛰어난 수도권 스키장에는 평일에도 스키 마니아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경기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이하 지산리조트)는 서울 강남에서 차로 40분 거리에 위치해 지리적 이점을 자랑하는 수도권 대표 스키장이다. 다양한 경사와 스타일의 슬로프는 초보자부터 숙련자 모두가 활강의 즐거움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각양각색 슬로프 위로 더욱 빠르게


지산리조트는 국제 공인 1.5km 최장 중급자 코스를 포함해 총 연장 7300m에 7∼30도의 다양한 경사로 구성된 10면의 슬로프(주 슬로프 7면, 보조 슬로프 3면)를 보유하고 있다. 시간당 약 1만2400명의 수송 능력을 갖춘 총 5대의 고속 리프트는 대기 시간의 지루함 없이 여유롭게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오프 슬로프의 묘미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지산리조트를 찾는 또 하나의 즐거움. 지산리조트는 올 시즌 각종 기물이 설치돼 있는 ‘스노보드 터레인파크’ 시설을 추가로 보강해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단계별로 익스트림한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형태의 눈 언덕으로 이루어진 모굴 코스 역시 스키어들에게 색다른 활강의 즐거움을 더한다.

수도권 스키장의 이점을 더하는 총 19개 무료 셔틀버스 노선은 언제든 스키장을 찾고자 하는 이들에게 편리하다. 주중 퇴근 후 야간 시간대에 스키를 즐기는 심야 스키족을 위해 오후 6, 7시 퇴근시간에 맞춰 강남역과 양재역 등에서 출발하는 야간노선이 운영 중이며, 올빼미 스키족들이 스키장에서 바로 출근할 수 있도록 새벽 4시 30분 강남으로 가는 노선도 마련돼 있다. 무료 셔틀버스는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연령별, 수준별 스키 강습 프로그램 인기


주요기사

지산리조트는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연령별, 단체별로 구분된 다양한 스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대한스키협회가 공인한 지도 교사들이 수준별 눈높이에 맞춘 세심한 반 편성으로 체계적인 강습을 진행한다. 또한 강습생을 위한 별도의 강습 슬로프와 2기의 강습전용 무빙워크를 운영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을 위해 마련된 ‘야간 강습’ 프로그램은 퇴근 후 스키족을 꿈꾸는 직장인들에게 인기다. 매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야간 강습’ 프로그램은 1 대 1, 3 대 1 강습으로 진행돼 직장 동료 또는 친구들과 함께 이용하기에 좋다. 강습 요금은 3 대 1 강습 기준 1인 12만8000원이며, 신청은 지산리조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포리 어린이 전문 스키학교’도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 학부모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1 대 1 또는 2 대 1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강습을 진행하고, 픽업부터 귀가까지 아이들의 모든 것을 책임지는 ‘원데이 맞춤형 스키강습 프로그램’이다. 강습과 함께 점심식사, 렌털, 리프트, 보험 등 풀 케어 시스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모를 동반하지 않는 경우라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만 5세부터 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100% 인터넷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14년 전통의 프리미엄 전문 강습프로그램인 ‘허승욱 스키스쿨’ 역시 지산리조트의 대표적인 강습 프로그램. 대한스키협회 알파인 위원장인 허승욱 감독과 지산리조트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레이싱과 인터강습, 스키 지도자 자격증반 등으로 운영된다. 성인과 유소년을 구분한 맞춤형 강습으로 전문적인 스키강습을 받고자 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각종 편의 시설과 체험 프로그램 풍성


지산리조트는 가족 단위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유아 놀이방과 휴게실, 장비 렌털 등 다기능 시설인 제이파크(J.Park)와 카페테리아, 편의점, 푸드코트 등 편의 시설을 갖춘 제이프라자(J.Plaza)를 운영 중이다. 중상급자 슬로프인 블루리프트 정상에는 전망대 스낵을 운영해 스키를 타면서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커피, 음료, 라면, 우동 등을 판매한다.

스키를 타지 않는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제이파크 3층에 위치한 ‘다람쥐 미술공방’에서는 개인·단체·가족으로 프로그램을 나누어 목공예 중심의 DIY 미술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숙련된 미술 교육 강사가 참여해 목공예를 비롯한 다양한 미술체험이 가능하다.


지산리조트 방문 계획한다면 온라인 이벤트

지산리조트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진행 중인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해 보자. 지산리조트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출석체크를 하면 간단한 게임을 통해 1일 1회 즉석에서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벨로시페로 전동스쿠터(2명), 아이폰8(3명), 액션캠 고프로 히어로5(3명), 현대백화점 상품권(50명) 등의 경품과 함께 17/18 시즌권, 리프트 및 렌털 할인권 등의 행운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지산리조트#지산 포레스트#야간 스키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