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Food&Dining3.0]“식약처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 정관장몰서 구입하세요”
더보기

[Food&Dining3.0]“식약처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 정관장몰서 구입하세요”

이학선기자 입력 2017-12-20 03:00수정 2017-12-20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KGC인삼공사

국내 건강식품 기업 1위를 달리고 있는 KGC인삼공사는 7월 건강 종합 온라인 쇼핑몰 ‘정관장몰’을 오픈했다.

‘정관장몰’은 정관장이 고른 믿을 수 있는 건강 제품이라는 콘셉트로 소비자가 시간을 절약하고 편리하게 검증받은 제품들을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이다. 현재 정관장 홍삼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이 1100여 종, 안심 먹거리 500여 종, 화장품 400여 종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정관장몰’의 건강기능식품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만 이뤄져 있다. 농수산식품 역시 ‘유기농’, ‘미국 FDA’ 등 정부기관에서 제품 인증을 받은 제품들로만 구성돼 제품의 품질과 소비자의 안전을 모두 고려했다.

‘정관장몰’은 건기식 외에도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인 ‘동인비’와 에스테틱 화장품을 중심으로 ‘비프루브’ 비타민크림, 병원 및 에스테틱실 전용 화장품 ‘CU 스킨’ 등 화장품 400여 종을 판매한다. 또한 국내산 쥐치를 전통 방식의 수작업으로 만든 ‘바다원’ 쥐포 등 300여 종의 농수산식품도 판매한다.

‘정관장몰’에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위한 특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정관장몰’에서 고객이 생활 및 식습관에 대한 설문에 응답하면 독자적으로 개발한 알고리즘으로 고객에게 적합한 맞춤 소재 및 제품을 추천한다. 또한 생일이나 결혼식 같은 가족의 기념일을 입력해 두면 알림문자와 함께 쿠폰이 발송된다. 더욱 차별화된 선물 포장을 원하는 고객은 특별 포장 배송을 선택하면 실비 요금으로 고급 보자기에 포장된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정관장몰’은 O2O 서비스인 ‘매장픽업’을 실시해 고객과 가맹점 사업 파트너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객이 온라인 쇼핑몰인 ‘정관장몰’에서 구매한 후, 원하는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현장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매장픽업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제품은 해당 가맹점의 매출로 연결된다.


‘정관장몰’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농부를 발굴해 입점을 지원하는 청년농부관을 운영함으로써 ‘착한 소비’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도 반영했다.

지리산 청정지역에 위치한 HACCP인증 시설에서 전통발효식품을 생산하는 ‘지리산피아골식품’ 김미선 씨는 정관장몰의 첫 번째 청년농부다. 그녀는 된장 제조 시 물 대신 고로쇠수액을 사용해 구수함과 감칠맛이 뛰어난 프리미엄 한식된장을 선보이는 등 전통발효식품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한 명의 청년농부는 ‘백련동 편백농원’의 김진환 씨다. 그는 전남 장성 축령산의 편백나무를 자연 건조한 후 직접 가공해 도마, 베개 등을 생산하고 있다. 통원목 그대로 만든 ‘편백나무 도마’와 천연편백추출물이 함유된 ‘헬로피톤편백향치약’ 등이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KGC인삼공사 차주형 과장은 “믿을 수 있는 건강 관련 제품들을 한 공간에서 쇼핑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많았다”며 “엄선된 국내외 건기식 제품을 소개하고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를 계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학선 기자 suni12@donga.com
#kgc인삼공사#정관장몰#건강 제품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