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5월 가정의달 ‘캐릭터어벤져스 축제’ 개최

  • 동아경제
  • 입력 2017년 5월 2일 11시 36분


코멘트
서울시와 중구청, 서울산업진흥원(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캐릭터어벤져스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제공=SBA
서울시와 중구청, 서울산업진흥원(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캐릭터어벤져스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제공=SBA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20여개 국내 대표 캐릭터 참여

서울시와 중구청,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주형철, 이하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캐릭터어벤져스 축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를 비롯해 남산 만화의 거리 ‘재미로’와 명동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라바, 로보카 폴리 등 약 20여개 국내 대표 캐릭터가 참여한 퍼레이드 진행과 어린이들을 위한 캐릭터 선거활동 체험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관계자는 “캐릭터어벤저스 축제는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축제”라며 “애니메이션 OST연주, 뮤지컬 공연, 성우체험, 푸드트럭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했다”고 말했다.

캐릭터어벤저스는 매년 국내 콘텐츠 산업을 육성시키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작년 10월 이틀간 진행되었던 행사에서는 약 3만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에서는 캐릭터와 연계한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인 △캐릭터 창작 뮤지컬 △상상 애니매직쇼 △요리사 난타 퍼포먼스 △이야기가 있는 핑거기타 공연, 체험 프로그램 △캐릭터 대통령 선거 △성우체험 △4D라이더 △피자/사탕 만들기 △보드게임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그리기 △캐릭터 네일아트 △페이퍼토이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게임 프로그램에는 △애니퀴즈 팡팡 △캐릭터 운동회 △아바타 팔씨름 △코스프레 말풍선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먹거리 프로그램으로는 △캐릭터 쿠키 만들기 △추억의 매점 △달고나 만들기 체험 △각종 푸드 트럭 운영, 볼거리 프로그램에는 △캐릭터 퍼레이드 △코스프레 △밴드 등이 풍성하게 마련되어 서울애니메이션센터를 중심으로 명동역 주변 일대가 축제의 장으로 변신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본격 대선 전 어린이들이 직접 선거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캐릭터 대통령 선거체험’이 준비되어 주목된다. 캐릭터 대통령 후보로는 △행복한 가족 지키는 대통령 ‘자두’ △어린이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대통령 ‘폴리’ △바른 식습관 대통령 ‘코코몽’ △소녀들의 대통령 ‘반지’ △지구 평화를 지키는 대통령 ‘어썰트’ △용감한 대통령 ‘어리’ △힘들때 위로가 되는 대통령 ‘쫑알이’ △친환경 대통령 ‘포포’ △개구쟁이 대통령 ‘좀빌’ △숲을 지키는 대통령 ‘꽁지’ △꿈나라 대통령 ‘필로’ △라바의 ‘레드&옐로우’ 등이 있다.

한편, 작년에 이어 올해 6회째를 맞이한 캐릭터어벤저스 축제에 이어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오는 7월에 ‘가족캠핑 애니메이션 상영회’, 10월에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연이어 개최할 방침이다. ‘캐릭터어벤저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