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길거리음식 파는 자전거 푸드바이크 아시나요
더보기

길거리음식 파는 자전거 푸드바이크 아시나요

남경현기자 입력 2017-04-06 03:00수정 2017-04-06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경기도, 관내 시범영업 허용계획… 7일 벚꽃축제서 모델 10점 공개 경기도가 국내에선 처음으로 자전거에서 음식을 파는 푸드바이크(food bike) 모델을 선보인다.

경기도는 5일 창업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푸드바이크 모델 10점의 시제품을 경기도청 벚꽃축제 기간인 7일부터 9일까지 공개한다고 밝혔다.

푸드바이크는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푸드트럭과 마찬가지로 보편화된 길거리 판매 방식이지만 국내에서는 생소하다. 대부분 삼륜자전거로 모터를 사용해 움직이거나 사람이 페달을 밟아 움직인다. 도는 팀당 푸드바이크 제작비 300만 원까지 지원해 시제품을 제작했다. 시제품은 일단 미국과 유럽의 제품을 모방했다.

푸드바이크가 선보이는 음식은 해독음료, 애플민트, 모히토, 드립커피, 콜드브루, 니트로 커피 등이다. 토핑을 골라서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시리얼, 초콜릿 퐁듀, 타파스와 와인, 다코야키, 고급 한과와 떡도 있다.

푸드바이크 시제품은 청사 행정도서관의 푸드바이크 존에 전시된다.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대상 300만 원부터 입상 20만 원까지 상금이 수여된다. 도는 식품위생법에 영업규정이 마련되지 않았지만 시군과 상의해 특정 장소에서 푸드바이크 시범 영업을 허용할 계획이다.

남경현 기자 bibulus@donga.com
주요기사
#푸드바이크#경기도#길거리음식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