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김진애 “최승호 내정자, MBC의 참언론 모습 되찾기 위해 고생하시길”
더보기

김진애 “최승호 내정자, MBC의 참언론 모습 되찾기 위해 고생하시길”

김은향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7-12-07 18:54수정 2017-12-07 19:0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김진애 전 의원 소셜미디어

최승호 뉴스타파 PD가 7일 신임 MBC 사장으로 내정된 가운데, 김진애 전 민주통합당 의원은 “MBC의 참 언론 모습을 되찾기 위해 더 고생하시길”이라고 말했다.

김진애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최승호 PD가 MBC 사장으로 선출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뉴스타파 후원해온 보람도 느낀다”며 “지난 7년 고생 고생하셨는데, MBC의 참 언론 모습을 되찾기 위해 더 고생 고생하시길. 건투!”라고 격려했다.

한편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 이사회는 이날 서울 여의도 사무실에서 최종 후보 3명에 대해 면접과 투표를 진행, 재적 이사 과반의 지지로 최승호 PD를 신임 MBC 사장으로 내정했다.

앞서 최 PD는 1986년 MBC에 입사해 PD수첩 책임프로듀서, 시사교양국 부장, MBC 노조위원장 등을 지냈으며, 2012년 해고후 탐사보도 전문 미디어 ‘뉴스타파’에서 근무해왔다.

최 PD는 이날 오후 7시부터 열리는 MBC 주주총회를 통해 사장 임명 절차를 거치고 사장으로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임기는 오는 2020년 주주총회 때까지로, 이는 지난달 13일 해임된 김장겸 전 MBC 사장의 잔여임기다.

김은향 동아닷컴 기자 eunhyang@donga.com
주요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